JBC자유방송 첫화면으로
0
\
w
d

게시판

교통관광게시판

25일 20시간 30분이 걸리는 쾌속열차를 타고 지하철을 갈아타 26일 상하이 푸단대학을 간 이후 27일 다시 그 쾌속열차를 타고 일터로 돌아갔습니다.여기는 상하이의 자오쟈방루(肇嘉浜路, Zhaojiabanglu)라는 곳으로, 자오쟈방루 북쪽은 프랑스 조계지(1849-1943)였던 역사로 인해 곳곳에 유럽식 주택들이 많습니다. 남쪽은 중국인들이 살던 지역으로, 프랑스 조계지 시절 주거환경이 열악했었다고 합니다.여기에 있는 젠샤오졔(简小姐)라는 상하이 식당에서 중국 친구와 같이 저녁밥을 먹었습니다. 상하이 음식은 맛이 담백하고 달달하기로 이름이 나있습니다. 밥과 단 음식의 조합이라면 언뜻 이해하기 어려우실 것 같겠지만 한국의 떡갈비나 갈비, 불고기 같은 걸 떠올리면 쉽겠습니다.프랑스 조계지였던 곳 답게 곳곳에 서양풍 건물들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카페와 공예품점을 갈 수 있습니다.여기는 상하이의 쇼핑가인 화샨루(华山路)로,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습니다.난 고냉이다옹그리고 그 쇼핑몰의 북쪽에는 푸단대학과 자웅을 겨루는 상하이교통대학(上海交通大学)이 있습니다. 대만의 양명교통대, 시안의 시안교통대도 이 대학에서 갈라져 나왔습니다. 이 대학을 구경하신 분들께선 시안과 대만의 교통대학을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저는 시간관계 상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상하이의 대학교들은 대체로 아침 6-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외부인에게 개방되어 있지만,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각 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여기는 상하이 지하철의 쉬쟈훼이(徐家汇) 역으로, 여기에서는 상하이 지하철 1호선, 9호선, 11호선을 타실 수 있습니다.상하이 시내를 친구와 다니다가 호텔에 묵게 되었습니다. 그런데....이 호텔에는 4층이 없었습니다. 한국에서도 가끔 볼 수 있죠. 중국에서도 4는 死와 발음이 비슷해서 손님을 접대해야 하는 호텔 같은 건물에서는 4층이 없는 곳이 간혹가다 있습니다. 그러니 4층이 없다고 당황하지 마세요.이렇게 27일 오전 11시 10분, 스쟈좡으로 가는 기차를 타고 19시간 반 동안 또 다시 여정을 시작했습니다.중국에서 백두산 샘물을 샀는데 백두산을 중국 측 이름인 창바이산(长白山)이라고 적어두네요(농푸샨취엔인 건 안 비밀)그리고 상하이 식당에서 싸온 음식들로 저녁식사를 해결했습니다.중국에도 기차 도시락이 있긴 한데 정작 중국인들에겐 비싼데(40-60위안) 맛이 없는 도시락으로 혹평을 받습니다(그래서 컵라면을 먹는다고). 그래서 호텔 조식을 먹어서 점심을 건너뛰는 걸로 대응했네요.29-30일에는 베이징의 한국대사관에 가서 총선 사전투표했습니다. 그때 싼리툰도 둘러봤는데 베이징 사진은 이후에 올릴 예정입니다.
관광 benjaminoh 2024.04.04 추천 2 조회 7182
여기에서 활동하는 건 오랜만입니다Benjaminoh입니다.오늘은 저번 주 월-수요일에 상하이에 갔을 때 찍은 사진들과 함께 상하이의 명문대인 푸단대학으로 면접시험을 보러간 썰(?)을 풀어보고자 합니다현재 제가 일하는 곳이 중국 허베이 성의 중심도시인 스자좡(石家庄)이라는 곳인데, 상하이훙차오역으로 가는 고속철도를 탈 수 있었으나 예산이 부족하여 일반열차 중에서 가장 느린 쾌속열차(快速列车) 등급의 상하이역 행 열차를 탔습니다. 고속철도로 가면 7시간 걸리지만 그만큼 비싼 약 680위안(2등석 기준)이 듭니다. 쾌속열차로 가면 20시간 30분이 걸리지만 부드러운 침대(软卧) 기준 484.5위안 정도입니다. 셰청뤼싱(携程旅行, ctrip)으로 예매했을 때 자리를 정해서 앉을 경우 20위안이 추가로 듭니다.종점부터 종점까지 20시간 반을 달리는 관계로 저는 부드러운 침대칸을 탔습니다. 전자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소켓이 있고, 110, 220V 다 쓸 수 있지만 4인 1실에 한 곳 밖에 없어서 아래층 침대에 더 유리합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보조배터리도 준비해주세요. 그 외에는 주전자, 식탁, 작은 선반, 옷걸이, 전등 스위치, 작은 전등, 잠금장치가 있는 미닫이문, 여닫을 수 없는 창문 등이 있습니다.중국의 여객철도 등급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몇 가지가 있습니다.중국의 여객열차 번호는 한어병음에 따라 맨 앞이 알파벳(K, Z, T, D, G), 뒷자리(3-4자리)는 아라비아 숫자로 되어 있기에 맨 앞자리만 보고도 자기가 탈 열차 등급을 알 수 있습니다.먼저, 제가 탄 재래선입니다.중국의 재래선 열차는 모두 장거리를 다니는 만큼 좌석(硬座, 잉쭤), 딱딱한 침대칸(6인 1실, 硬卧, 잉워), 부드러운 침대칸(4인 1실, 软卧, 롼워)이 있습니다. 쾌속열차(快速列车, 콰이쑤례처, Kuaisu lieche): 가장 느리고 시끄럽고 덜컹거려서 불편하지만 값이 싸고 등급이 낮지만 2선 수준의 도시(그렇다고 시골 역에는 안 섭니다)에는 다 서는 열차로, 여기는 한국으로 치면 무궁화호나 비둘기호 같은 열차지만, 역시 광활한 대륙의 스케일답게 침대칸은 기본적으로 다 있습니다. 참고로, 중국의 재래선 열차는 초록색 도장이라 뤼피처(绿皮车)라고 부르는데, 초록색 열차라고 번역할 수 있겠습니다. 같은 뤼피처라도 등급이 한두 개가 아니기에 그 중에서 쾌속열차는 빨간색으로 구분합니다. 이 열차를 타신다면 맨 앞의 알파벳 K를 확인하세요.직달열차(直达列车, 즈다례처, Zhida lieche): 속도가 고속열차만큼은 빠르지 않지만 쾌속열차와는 달리 주요 도시에만 서는 열차로, 파란색으로 구분합니다. 그래서 이 열차는 직행열차를 떠올리시면 되고, 무궁화호와 새마을호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열차를 타신다면 맨 앞의 알파벳 Z를 확인하세요.특쾌열차(特快列车, 터콰이례처, Tekuai lieche): 재래선 열차 중에서 가장 빠른 열차로, 초록색으로 구분합니다. 이 열차는 새마을호 수준의 특급열차로 보시면 됩니다. 이 열차를 타신다면 맨 앞의 알파벳 T를 확인하세요.그리고, 중국의 고속열차 등급입니다.동차(动车, 동처 똥차가 아닙니다, Dongche): 고속철도보다는 속도가 느리지만 한국으로 치면 KTX-산천 전라선 유경험자스러운 비유 급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 열차는 번호 맨 앞이 D로 되어 있습니다.고철(高铁 古铁이 아닙니다, 가오티에, Gaotie): 중국에서 가장 빠른 고속철도로, 중국이 자랑하는 가장 최신식의 철도환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KTX 급 열차로, 칭다오공항 같은 곳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이 열차는 번호 맨 앞이 G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빠른 만큼 당연히 가장 비쌉니다.20시간 반 동안의 여정 끝에 상하이역에 도착했으나 그때 차 기다리느라 역의 사진을...
관광 benjaminoh 2024.04.03 추천 1 조회 7553
ㄱㄱㄱ 2023.08.16 추천 0 조회 82208
https://www.jreast.co.jp/press/2022/morioka/20221122_mr02.pdf(기타도호쿠 지방 신형 관광열차 - 히나비(「ひなび(陽旅)」)https://web.archive.org/web/20221124023217/https://www.jreast.co.jp/press/2022/sendai/20221124_s01.pdf(미나미도호쿠 지방 신형 관광열차 - 사토노(「SATONO(さとの)」)기타도호쿠 지방과 미나미도호쿠 지방에 새로운 관광열차가 등장합니다.이름은 각각 히나비(「ひなび(陽旅)」)와 사토노(「SATONO(さとの)」)입니다.각각 기존에 운행하고 있던 리조트 아스나로 HB-E300계 차량을 개조를 하여, 히나비(「ひなび(陽旅)」)는 2023년 겨울에, 사토노(「SATONO(さとの)」)는 2024년 봄에 등장 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리조트 아스나로의 경우 폐지가 예상이 되며 각각 히나비와 사토노로 대체되는 형태로 바뀔 것 같습니다.히나비(「ひなび(陽旅)」)는 이와테 현과 아오모리 현의 각 노선을 운행 할 예정이며, 사토노(「SATONO(さとの)」는 미야기, 후쿠시마, 야마가타의 3현을 중심으로 운행 할 예정입니다.리조트 아스나로가 언제 폐지 될지는 모르겠으나, 기록을 하고 계신 분들은 서두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추가소식) 후루티아 후쿠시마, 2023년 12월에 운행 종료 예정https://www.jreast.co.jp/press/2022/sendai/20221124_s02.pdf말도 많은 열차였지만 후루티아 후쿠시마가 2023년 12월에 운행 종료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미나미도호쿠 지방 신형 관광열차인 사토노가 이를 인계 받는 형태로 2024년 봄 부터 예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시키에이키 2022.11.25 추천 0 조회 82804
KTX 2배 길이 777메다 50량 열차 시범 운행 완전성공!케이티엑스 (KTX) 고속열차보다 아주 긴 열차가 부산신항에서 시험운행에 성공하였습니다!!!!이번에 운행된 열차는 장대화물열차로, 경기도 의왕의 화물역 오봉역에서부터 부산신항역 구간에 투입됐습니다. 길이는 777m, 칸으로는 50량에 이릅니다.구토고통부 국토교통부에서는 이전에도 부산신항역에서 경남 김해시 진례역, 부산신항역에서 대구 가천역 구간에서 운행 시험을 진행했다고 전해집니다.화물 운송의 경우 도로가 워낙에 압도적이지만, 철도의 중요성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객열차, 광역전철 등과 같은 선로를 쓰면서 화물을 운송하기는 쉽지가 않죠. 이런 점에서 열차의 길이를 늘려보기로 했답니다.5년 전 (2017년)에는 무려 1.2km나 되는 80칸짜리 장대화물열차를 부산신항역에서 진례역까지 시험한 바 있다고 하는데, 시설 여건이 따르지 않아 상용화되진 못했습니다.장대열차777(?)이 힘차게 달려서 친환경 물류 이룰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하십시다!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220718.99099004795위의 링크는 부산에서 발행하는 《국제신문》 기사입니다.https://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0089그리고 《인천투데이》 기사입니다. 인천 화물수요가 많고, 철도가 부족해서 그런지 장대열차가 상용화되면 인천신항 철도 인입선 개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단 걸 알 수 있습니다.(짤=장대화물열차와 기존 화물열차, KTX-1 길이를 비교한 그림. 출처=국토교통부 보도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Isiz9LFYKEk(영상=타방 (TBS))
황명채 2022.07.24 추천 1 조회 82530
황명채 2022.07.21 추천 1 조회 81607